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전체메뉴

자주묻는질문

메인>온라인 상담>자주묻는질문
자주 문의하시는 질문과 답변 모음입니다.

4개의 글이 등록되어 있습니다.

자주 묻는 질문
4 한약 복용 중 피해야 하는 음식

일반 치료약의 경우 약복용법용지에 들어있거나 원장님께서 따로 말씀해주시지만, 많은 다이어트 한약을 드시는 분들께는 식욕을 자극할수있는 너무 자극적인 음식(오채신- 파 마늘 고추등등이 너무 많이 들어간 음식)은 피하시고, 변비를 유발할수있는 탄닌(감 감잎차 녹차 홍차)등은 않좋습니다. 특히 녹차의 경우 하복부를 차게하고 철분흡수를 막아서 남자분을 제외하고 아랫배가 차신 여자분들께서는 원장님과 상의하신후 드십시오.

3 한약은 왜 꼭 식전에 복용해야 하는지?

다이어트 약의 경우는 식전에 복용하는게 유리합니다. 약 자체에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미 식사를 하신후에 복용하시는 것보다는 식전에 드시는게 좋기 때문입니다. 다만, 치료약의 경우 식후에 복용하시는 약이나 아침이나 저녁에 꼭 드셔야 하는 약도 있습니다.

2 한약 복용 후 설사, 구토를 한다?

한약자체에는 설사를 유발하거나 구토를 유발하는 약재는 없습니다. 거의 대부분의 환자분들의 경우 약맛이 너무 쓰거나 그 당시에 다른 식사와 관련된 경우(가벼운 배탈 식중독등), 혹은 소화기성 감기(감기바이러스가 위장으로 침투한것)이 많습니다.
환자분을 안심시켜주시고 원장님과 상담할수 있도록 유도해주세요.

1 한약 복용 중 양약을 복용해야 할때

주치의 원장님께 문의하도록 유도해주세요. 기본적으로 양약과 한약을 동시에 드시지 마시고, 약끼리 성분이 결합되거나 서로 영향을 줄수있으므로, 1시간정도의 시간차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.

이전으로1

협력사